안성시의회, "활동사항 농아인 위해 수어통역 한다"

최남석 | 기사입력 2018/10/28 [16:26]

안성시의회, "활동사항 농아인 위해 수어통역 한다"

최남석 | 입력 : 2018/10/28 [16:26]

 

안성시의회 제공


안성시의회가 처음으로 수어통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25일 신원주 안성시의장과 길경희 안성시 수어통역센터장은 의회 소통회의실에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수어통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양측은 농아인에게 내달 제2차 시의회 정례회와 본회의를 진행하는 시의원들의 발언과 예산(안) 등을 현장에서 수어로 전달할 것을 상호 합의했다.

 
이에 안성시 장애인 1만 631명 중 청각ㆍ언어장애인 1천558명이 시의회 홈페이지 영상을 통해 시의회 활동상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됐다.

 

이번 서비스는 시의회가 지역사회의 변화를 위해 농아인들이 소리가 아닌 시각으로 소통하고 들을 수 없는 문제점을 개선하고 함께하고자 수어통역을 추진했다.

 

길경희 수어통역 센터장은 “농아인에게 시의회 본회의 등을 수어통역으로 전달해 기쁘다”며 “앞으로 농아인에게 배려의 폭이 더 넓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원주 의장은 “농아인들은 시의회가 어떤 활동을 하고 발언을 하는지 궁금해 했다”며 “비록 늦은 감은 있지만, 농아인과 수어를 통해 소통한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정유미, 겨울코트 화보로 로맨틱 감성 발산 '백치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