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호 성남시의원, "성남지역 어린이집 전수 감사 하라" 요구

최동찬 | 기사입력 2018/10/21 [17:00]

유재호 성남시의원, "성남지역 어린이집 전수 감사 하라" 요구

최동찬 | 입력 : 2018/10/21 [17:00]

성남시의회 유재호 의원(더민주, 문화복지위원회)이 성남시어린이집에 대한 전수 감사를 촉구했다. 이는 최근 불거지고 있는 사립유치원에 대한 비리문제가 유치원만의 문제가 아니라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지난 18일 행정사무감사에서 유 의원은 “그 동안 성남시어린이집에 대한 감사가 부실했다고 여겨진다”며 “성남시육아종합시원센터의 위탁 과정도 의문 투성”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유 의원은 “이런 의혹들이 비리로 이어질 수 있다고 본다”며 “현재 전국적으로 유치원, 어린이집 비리가 대두되고 있는데 시도 이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여 보육의 공공성과 투명성을 위한 행정적 절차를 당장 시행하길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성남분당경찰서는 성남지역 어린이집들이 업체로부터 불법 리베이트를 챙긴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를 진행 중인 것으로 뒤늦게 알려져 향후 수사결과에 따라 사립유치원과 함께 어린이집에서도 상당한 파장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최동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정유미, 겨울코트 화보로 로맨틱 감성 발산 '백치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