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덕천 부천시장, 400명 부천시민과 함께한 '시민과의 대화'

김낙현 | 기사입력 2018/10/12 [11:50]

장덕천 부천시장, 400명 부천시민과 함께한 '시민과의 대화'

김낙현 | 입력 : 2018/10/12 [11:50]

 

장덕천 부천시장이 시민 400명과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눴다.

 

지난 11일 부천 중앙공원 잔디밭에서 시민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덕천 시장과 시민 간 자유로운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시민과의 대화는 민선7기 7대 비전과 7대 정책에 대한 시민의견을 듣고 시정과 민생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8일까지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참여자를 모집했으며 현장접수를 통해 참여한 시민도 있었다.

 

시민들은 이 날 오후 2시 반부터 약 3시간 동안 민선7기 주요정책과 현안 등 시정 전반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상일중학교 3학년생으로 이루어진 청소년모임 굿네이버스가 참석해 청소년 인터뷰와 설문을 바탕으로 아침식사를 할 수 있도록 등교시간 조정, 저녁 6시 이후 학원 금지, 청소년 체육시설 확충 등 청소년의 건강한 삶을 위한 정책을 제안해 눈길을 끌었다.

 

이 외에도 미세먼지 문제 해결, 개발과 환경보호의 조화, 원도심 공원 확충 등 다양한 의견과 건의가 있었다. 시는 시민 건의사항을 검토 후 시정에 반영할 방침이다.

 

장덕천 시장은 “시민들과 한자리에 모여 주제와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로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이런 자리를 많이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김낙현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