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아동보호전문기관 설치 및 위탁운영 법인 공모

여한식 | 기사입력 2018/10/01 [20:40]

광명시, 아동보호전문기관 설치 및 위탁운영 법인 공모

여한식 | 입력 : 2018/10/01 [20:40]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아동의 복지를 증진하고 아동학대 예방을 지원하기 위해 아동보호전문기관(금하로 426)을 마련하고, 전문성과 운영 노하우를 가지고 운영할 위탁운영 비영리법인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아동보호전문기관 설치는 그간 아동학대 관련 상담 치료를 위해 시흥시에 있는 경기시흥아동보호전문기관을 이용했던 광명시민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아동보호전문기관의 역할은 △아동학대 신고접수·현장조사 및 응급보호, △피해아동 및 가족 등 상담·치료, △아동학대예방 교육 및 홍보, △피해아동 가정 사후관리, △아동학대사례전문위원회 설치·운영 및 자체사례회의 운영 등이다.

 

위탁운영자는 아동분야 3년 이상 사업경험이 있는 비영리법인이면 신청 가능하다. 위탁기간은 위·수탁 계약일로부터 5년으로 하며, 선정되면 운영 사무 전반에 걸쳐 위탁운영을 맡게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법인은 신청서 등 제출양식을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내려 받아 작성 후 오는 10일에서 16일까지 시 여성가족과에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 법인에 대해서는 △법인의 공신력으로 법인의 적격성·사업능력, △사업수행 능력으로 인적능력·운영능력, △재정능력으로 재정부담 계획과 자산보유 현황을 평가하게 된다./여한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알림·공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