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회, "에너지 효율적 이용 발벗고 나선다"

구숙영 | 기사입력 2018/08/24 [10:13]

의왕시의회, "에너지 효율적 이용 발벗고 나선다"

구숙영 | 입력 : 2018/08/24 [10:13]

의왕시의회 제공

 

의왕시의회(의장 윤미근)는 지속가능한 에너지체계 구축과 에너지 이용의 효율화 및 에너지 절약을 유도하기 위해 '의왕시 에너지 기본조례 제정'에 나섰다.

 

지난 23일 시의회는 중앙도서관 대강당에서 의왕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안양의왕군포환경운동연합과 함께 시 에너지 기본조례 설명회를 가졌다.

 

최근 100여년 만의 기록적인 폭염으로 인해 전기요금이 급등하고,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농작물 가격이 폭등하는 등 여러 사회문제가 발생하면서, 이제는 기후변화와 에너지 문제가 전문가들만의 영역이 아닌 모든 사회구성원들의 과제가 된 만큼 시의회는 에너지 기본 조례제정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이번 에너지 기본조례에는 신재생 에너지 생산 및 에너지 절약 방안에 대한 내용을 담을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에너지 수요관리를 통해 에너지 사용 효율화를 유도하고, 필요한 에너지는 점차 친환경 재생에너지로 생산하는 것이다.

 

윤미근 의장은 “올 여름 겪었던 살인적인 폭염은 이제는 더 이상 북극곰이 겪는 고통만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며 “에너지 효율화를 위해서 수요관리와 신재생 에너지 대책 마련이 효과적으로 처리될 수 있도록 조례 제정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