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오산 COOP MOVIE FESTIVAL' 롯데시네마에서 성대하게 열려

여한용 | 기사입력 2018/08/19 [16:23]

'2018 오산 COOP MOVIE FESTIVAL' 롯데시네마에서 성대하게 열려

여한용 | 입력 : 2018/08/19 [16:23]

 

오산시 제공


'2018 오산 COOP MOVIE FESTIVAL'이 지난 16일 롯데시네마에서 열렸다.

 

오산시 사회적경제협의회와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가 2018 협동조합 주간행사지원사업으로 공모해 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평택협동사회네트워크가 공동으로 선정돼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100여명의 오산시민이 함께 하면서 협동조합의 정신과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COOP MOVIE FESTIVAL'은 시청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 사전 온라인이벤트를 통해 오산시민들을 초대했으며, 상영작은 위캔두댓(SI, PUO FARE.2008)으로 이탈리아 사회적협동조합 논첼로의 실화를 소재로 한 영화이다.

 

영화를 감상한 오산시민들은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통해 협동조합을 처음 알게 됐고, 발달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와 함께 협동조합으로 아이들의 일자리를 만들려고 준비 중인데, 위캔두댓 영화를 통해 우리도 아이들과 함께 협동조합을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들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형식적이고 관례적인 행사보다는 시민들이 일상적으로 접하고 느낄 수 있는 협동조합 행사를 만들고자 노력할 것"이라며, "협동조합 및 사회적 경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여한용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