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평화예술의 전당 건립 기본계획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최남석 | 기사입력 2018/07/22 [18:09]

평택시, 평화예술의 전당 건립 기본계획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최남석 | 입력 : 2018/07/22 [18:09]

 

평택시 제공


평택시는 지난 20일 종합상황실에서 정장선 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평화예술의 전당 자문단 및 관련 부서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화예술의 전당 건립 기본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최종보고회에서는 국내 유사규모 사례조사 및 유사시설의 사례를 분석해 공연장은 프로시니엄(액자, 사진틀)무대로 객석은 콘서트, 뮤지컬, 오페라, 연극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가능한 다목적 공연장을 제시했다.

 
시는 평화 예술의 전당 건립을 통해 주한미군의 평택이전으로 인한 미군과 군속가족, 평택시민들과의 문화적 교류 공간으로서 역할 수행 및 인구 증가에 따라 시민의 다양한 문화적 욕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평화예술의 전당 건립계획 용역을 추진하게 됐으며, 이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설계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장선 시장은 “평택에 미군기지 이전과 함께 수많은 프로젝트가 추진되고 있으며 특히 시민들과 주한미군 등의 문화 예술 인프라가 부족한 상황에서 고덕국제화 도시 중앙공원 내 대단위 평화예술의 전당이 건립되면 주변 인접도시인 천안, 화성, 오산, 안성 뿐만 아니라 서울에서도 공연을 관람하러 오는 수도권 남부의 대표 공연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화예술의 전당은 국비 750억 원을 포함한 총 852억 원이 투자, 2만㎡의 부지에 1천200석 규모의 대공연장, 400석의 소공연장과 함께 전시시설, 문화편의 시설 등을 갖추고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소화될 수 있도록 첨단화된 무대가 설치될 전망이다./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