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단일 금융사 최초로 디지털 회원 1천만 돌파

하기수 | 기사입력 2018/07/08 [09:27]

신한카드, 단일 금융사 최초로 디지털 회원 1천만 돌파

하기수 | 입력 : 2018/07/08 [09:27]

 

신한카드(사장 임영진)의 디지털 플랫폼인 신한FAN이 단일 금융사 최초로 가입고객 1천만명을 돌파했다.

 
8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지난 2013년 4월에 온·오프라인 간편결제 서비스인 앱카드를 업계 최초로 도입한 신한카드는 다양한 서비스 탑재를 통해 5년만에 총회원 1천만이라는 쾌거를 이루어냈다고 밝혔다.

 

특히, 기존의 앱카드를 모바일 금융생활 플랫폼 신한FAN으로 개편하고, 신한금융그룹 포인트 제도인 FAN클럽 등 그룹서비스 확대와 개인화 추천 서비스가 반영된 신한FAN 2.0 개편 등을 통해 2016년 756만명이었던 회원수를 크게 신장시켰다. 

 
연간 결제 이용금액 역시 2013년 3천억 원에서 지난 해 7조2천억 원으로 20배 넘게 성장해 올 상반기까지 누적 이용금액이 23조 원에 달한다. 2018년 상반기에만 4조1천억 원을 달성해 올 연간 이용금액이 8조 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간펼결제 서비스를 기반으로 O2O 생활편의 등 국내 대표 디지털 생활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온 신한FAN은 천만 회원을 기점으로 또 한번의 도약을 추진중에 있다.

 

글로벌 지불결제 리더인 페이팔, 공유 경제의 세계 양대 산맥인 우버와 에어비앤비, 온라인 여행 예약 플랫폼 호텔스닷컴 등 글로벌 빅플레이어들과의 제휴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별화 된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가고 있다. 

 
신한카드는 결제, 차량배달, 숙소 등을 묶어 신한FAN 하나로 해외 어디에서도 자유롭게 여행을 할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하는 한편, 쇼핑, 콘텐츠, 각종 액티비티(Activity)와 관련된 글로벌사와의 제휴를 통해 글로벌 토탈 서비스를 제공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신한FAN 1천만 돌파를 통해 한단계 도약하는 계기로 삼아, 내외부 자원의 연결확장을 기반으로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 나가는 초연결 경영전략을 바탕으로 초개인화 수준의 차별화 된 고객 경험과 가치있는 소비 실현을 도모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하기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