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전지부, '제3회 푸른꿈 희망잇기 음악축제' 참여

김순덕 | 기사입력 2018/06/28 [14:29]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전지부, '제3회 푸른꿈 희망잇기 음악축제' 참여

김순덕 | 입력 : 2018/06/28 [14:29]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전지부(지부장 강신탁)는 28일 대전효문화진흥원에서 열린 제3회 푸른꿈 희망잇기 음악축제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KT&G,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전국보호위원연합회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공단 23개 기관 23개 팀 600여명이 참석했다.

 
푸른꿈 희망잇기 음악축제는 보호대상자(출소자),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직원이 함께 어울려 음악이라는 매개체로 보호대상자의 낮은 자존감과 대인관계 회복을 목적으로 한 사회성향상 프로그램으로 일환으로 올해 3회째 진행됐다.

 
대전지부는 대전장애인문화예술협회와 자원봉사 결연을 맺어 지난 3월 1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4개월간 함께 어울리고 땀 흘리며 연습에 매진, 충청의 혼과 대전 얼이 살아 숨 쉬는 고장 특유의 농악풍물놀이를 음악축제의 첫 오프닝 공연으로 선보여 흥을 돋우고 음악축제의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대전지부 강신탁 지부장은 "음악축제이후 심리측정결과를 보면 대상자의 심리적 안정과 대인관계능력이 5% 상승하는 결과가 있다고 한다"며 "하지만 오늘 대상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어울려 하나가 된 모습을 보니 지표로는 보이지 않는 더 큰 울림이 있는 것 같았다"고 말했다./김순덕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전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