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신국제여객터미널에서 '2018 세계등대총회' 마지막 등대점등식 열어

강금운 | 기사입력 2018/06/03 [20:18]

인천항만공사, 신국제여객터미널에서 '2018 세계등대총회' 마지막 등대점등식 열어

강금운 | 입력 : 2018/06/03 [20:18]

 

인천항만공사 제공


인천항만공사(IPA)는 지난 2일 신국제여객터미널에서 ‘2018 세계등대총회’ 마지막 행사로 등대점등식을 가졌다.

 
이 날 점등 행사엔 남봉현 IPA 사장을 비롯, 프란시스 자카리 국제항로표지협회(IALA) 사무총장, 최준욱 인천지방해양수산청장, 김영신 IALA 이사회 의장, 프란시스코 레볼로 IALA 이사회 전 의장, IALA 24개 이사국 대표 등이 참석, 등대점등식에 이어 핸드프린팅 행사도 가졌다.

 

세계등대총회인 제19차 국제항로표지협회(이하 IALA) 컨퍼런스는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2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하나 된 세상에서 새 시대를 열어가는 항로표지’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IALA 컨퍼런스는 아시아에서는 일본, 중국에 이어 한국에서 3번째이며, 83개 회원국 관계자와 64개 연구기관, 131개 산업회원 등 450여명이 참가했다.

 
IALA 컨퍼런스는 4년마다 열려 ‘등대올림픽’으로 불리고 있다. 총회와 이사회, 항로표지 기술세션, 항로표지 산업전시회 등을 통해 향후 4년간의 세계 항로표지 정책방향 제시 및 항로표지 분야의 신기술을 홍보·공유하는 자리다.

 
공사 관계자는 “점등행사를 가진 등대는 올 하반기에 준공되는 크루즈터미널과 2019년 상반기에 준공될 신국제여객터미널의 안전 운영을 환하게 밝혀주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크루즈터미널과 신국제여객터미널이 본격 개장되면 인천항이 해양관광 거점항만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강금운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