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화물선 화재 피해업체에 특례보증 지원 검토

강금운 | 기사입력 2018/05/27 [15:15]

인천시, 화물선 화재 피해업체에 특례보증 지원 검토

강금운 | 입력 : 2018/05/27 [15:15]

 

인천시 제공(자료 사진)


인천시는 인천항 화물선 화재와 관련, 지난 25일 G타워에서 중고차 수출업체에 대한 지원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사)한국중고자동차수출조합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 날 간담회는 이번 화재로 인한 자동차 수출 감소 등 피해를 막고자 개최됐으며, 구영모 투자유치산업국장 등 시 관계자와 (사)한국중고자동차수출조합의 박영화 회장, 김천기 부회장 등 대표자 7명이 참석했다.

 
(사)한국중고자동차수출조합은 국내 1천400여개 중고차 수출업체가 회원인 단체로, 이번 화재로 300여 개사가 피해를 입은 것으로 파악됐다.

 
한국중고자동차수출조합 측은 “리비아는 우리나라 중고차 수출의 31%를 차지하는 1위 국가라 향후 수출 감소가 우려된다”고 설명했다.

 
구영모 시 투자유치산업국장은 “이번 화재가 수출 위축으로 인한 경영악화로 이어지지 않도록 시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시는 5천만 원에서 2억 원까지 인천신용보증재단 특례보증 등 시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지원을 검토 중이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경매, 검사, 부품판매, 수리 등의 시설을 갖춘 ‘자동차·물류 클러스터 조성’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1일 오전 인천항 1부두에 정박해 있던 5만t급 중고차 수출 화물선에서 화재가 발생, 선적돼 있던 중고차 2천400여대 중 1천500여대가 전소되는 화재사고가 발생했다./강금운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