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판소리, 연극, 노래 등과 함께하는 청렴콘서트 개최

배종석 | 기사입력 2018/05/26 [16:36]

경기도교육청, 판소리, 연극, 노래 등과 함께하는 청렴콘서트 개최

배종석 | 입력 : 2018/05/26 [16:36]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강영순)은 지난 24일 남부청사 다산관에서 ‘2018 고위공직자 청렴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콘서트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과 협력해 진행했으며,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소속 기관의 공직자를 비롯해 경기도청, 용인시청, 경기도시공사 및 한국투명성기구 관계자 등 1천여 명이 참석했다.

 

이 날 청렴콘서트 주요 내용은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등 공직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관계 법령을 판소리, 연극, 노래에 담아 다채롭게 전달했다.

 

또한 다소 무겁고 딱딱할 수 있는 ‘청렴’이란 주제를 강의식 전달이 아닌 다양한 공연으로 표현함으로써 청렴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을 덜고 공감대를 형성해 참가자들의 청렴마인드를 내면화할 수 있도록 했다.

 

경기도교육청 강영순 제1부교육감은 “선거를 앞두고 공직자는 선거 중립과 아울러 공정하고 투명한 직무 수행에 전념해야 할 것”이라면서, “경기교육가족 모두가 법규 준수를 넘어 최상의 윤리 수준으로 청정한 경기교육을 만들어 달라”고 말했다./배종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