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김윤식 시흥시장은 市政이나 잘 마무리하라!

물러나는 마당에 자기 사람심기 승진인사는 공무원들에게 패배감만 안겨

배종석 | 기사입력 2018/04/11 [22:57]

(칼럼)김윤식 시흥시장은 市政이나 잘 마무리하라!

물러나는 마당에 자기 사람심기 승진인사는 공무원들에게 패배감만 안겨

배종석 | 입력 : 2018/04/11 [22:57]

김윤식 시흥시장이 오는 6월 말이면 물러난다.

 

시흥시청 개청이래 3선을 마무리하고 물러나는 것은 김윤식 시장이 유일하다. 일단 보궐선거로 시장에 당선돼 내리 3선을 했지만 그래도 무난하게 시정을 잘 이끌었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그러나 막판에 욕이란 욕은 모두 먹고 있다. 다음 시장을 위해 시정을 잘 마무리할 생각은 하지 않고 공무원들에게 위화감을 조성하는 엉뚱한 일들을 저지르고 있기 때문이다.

 

얼마전 김윤식 시흥시장은 승진인사를 단행했다. 그러나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승진인사가 단행됐다. 채 4년도 안된 여성 팀장을, 그것도 사무관으로 승진 발령한 것이다. 여기에 어느 간부공무원에게는 퇴직을 조건으로 승진시켜준 사실이 드러나 공분을 사고 있다. 등 떠밀고 나가라고하니 어느 누가 기분이 좋겠는가.

 

인사권이야 시장이 쥐고 있지만 이제 3~4개월도 남지 않은 시장이 막판에 말도 안되는 승진인사를 단행하고, 얄밉게도 혼자만 훌쩍 물러난다는 것은 도저히 시장으로써 납득할 수 없는 행위여서 비판받아 마땅하다.

 

시흥시는 다른 지자체에 비해 인사적체가 심각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 원인은 전직 시장에게서 찾을 수 있지만 전직 시장들이 자기 입맛에 맞게 마구잡이식으로 40대 국장을 승진시키다보니 10년 이상 국장 한 자리에 앉아있는 간부공무원들이 수두룩하다.

 

이 때문에 역시 10년 이상 과장에 있다가 국장도 달지 못하고 물러나는 공무원이 허다한가 하면 심지어 과장도 달지 못하고 팀장급으로 퇴직하는 공무원들도 넘쳐난다.

 

이런 현상은 김윤식 시흥시장이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다. 그런 김 시장이 물러나는 마당에 막판에 자기 입맛에 맞게 상식이하의 승진인사를 단행했으니 당연히 공무원들이 반발할 수 밖에 없는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어느 공무원들은 김 시장에게 상식이하의 불만을 쏟아내고 있다. "막판에 X탕 치고 나간다"는 이야기에서부터, "김 시장이 물러나면서, 오히려 X판치고 물러난다"는 등 자신들이 모셨던 시장에게 할 소리가 아닐 정도로 심하게 욕을 하고 있다.

 

어떤 생각과 어느 이유로 김윤식 시흥시장이 상식에 벗어나는 승진인사를 단행했는지는 모르지만 이제 물러나는 마당에 욕 먹지 말고 공무원들에게 박수받고 떠나는 시장의 모습을 그리며, 시정을 잘 마무리하기 바란다.

 

떠나는 마당에 앞에서는 박수치고, 뒤 돌아서면 손가락질 받는 그런 시장이 되면 안되지 않는가./배종석 편집국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