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대학교 축구부, 2018년 U-리그 홈 첫 게임에서 돌풍!

여한용 | 기사입력 2018/04/11 [12:16]

신경대학교 축구부, 2018년 U-리그 홈 첫 게임에서 돌풍!

여한용 | 입력 : 2018/04/11 [12:16]

신경대 제공


올 3월 2일 창단한 신생팀 신경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서진) 축구부가 2018년도 U-리그 데뷔 2게임 만에 승전보를 전하는 쾌거를 올렸다.

 

첫 게임에서는 전 U-18대표팀 감독이었던 안익수 감독이 이끄는 선문대와의 원정게임에서 비록 2대0으로 패했으나, 예상외의 선전을 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지난 6일 첫 홈게임(쌍봉근린공원 축구장)에서 펼쳐진 경기대와의 게임에서 전반 선취점을 내줬으나, 후반 들어 강인훈 선수(6번)의 동점골에 이어, 남 일 선수(14번)의 역전골에 힘입어 2대1로 짜릿한 첫 승을 신고했다. 

 

신경대학교의 이번 경기 결과는 창단 첫해라는 점, 선수 구성이 전원 신입생이라는 점, 그리고 감독(김창영) 및 코치진 또한 대학 무대가 처음이라는 점, 그리고 무엇보다도 2018년 U-리그의 죽음의 조라고 불리는 5권역(선문대, 단국대, 명지대, 용인대, 경기대, 성균관대)에 포함된 점을 감안하면 대학축구계에 파장을 일으켰다.

 

신경대학교 김창영 감독은 “신경대학교 축구부는 앞선 창단식에서 시작은 너무나 미약하지만, 타 대학들이 함부로 대할 수 없는 전략과 정신력을 바탕으로 올 U-리그에서 돌풍을 일으키겠다고 약속했는데, 그 약속을 이렇게 빨리 지킬 수 있어 너무나 기쁘고, 응원해준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축구부 부장 스포츠레저학과 김정원 교수는 "축구부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과 운동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장학금 혜택 및 축구부 지원 방안을 강구하고 있어 점차 나아지는 신경대학교 축구부가 될 것"이라며 "타 대학들은 우리의 돌풍을 조심해야 할 것"이라고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한편 신경대학교는 오는 20일 단국대와 원정게임을 진행한다./여한용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스포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