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선택)양기대 광명시장 측근들, 이번 선거에 "전진배치?"

류종상, 조미수, 김윤호 등 출마는 물론 출마선언 뒤이어

배종석 | 기사입력 2018/03/12 [00:34]

(6.13 선택)양기대 광명시장 측근들, 이번 선거에 "전진배치?"

류종상, 조미수, 김윤호 등 출마는 물론 출마선언 뒤이어

배종석 | 입력 : 2018/03/12 [00:34]

 


양기대 광명시장이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하고 표밭갈이를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는 가운데 광명지역에서도 양 시장의 측근들의 출마러시가 이뤄지고 있다.

 

현재 6.13 지방선거에 출마를 선언하거나 준비하고 있는 양 시장의 측근들은 다선거구(철산3동, 하안1·2동, 학온동)에 조미수 전 광명시자원봉사센터소장(54)으로 일찌감치 출마선언과 함께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표몰이에 나서고 있다.

 

조 전 소장의 경우 여성이면서, 3대와 4대, 5대 내리 3선 시의원까지 지낸 화려한 경력을 자랑하고 있어 이번 선거에서 공천과 함께 4선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거리로 등장하고 있다.

 

여기에 류종상 광명시체육회 사무국장(55)도 1선거구(광명 1·2·3동, 철산 1·2동) 도의원 출마를 사실상 선언하고 출마를 준비하고 있다.

 

류 사무국장이 출마에 나설 경우 백재현 국회의원의 김영준 보좌관(50)과 공천권을 놓고 한판 승부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여 또다른 볼거리가 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또한 김윤호 전 광명도시공사 팀장(49)은 시의원을, 서두원 광명문화재단 팀장(45)은 다 선거구 도의원 출마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아울러 양 시장의 측근으로 분류되고 있는 A씨와 B씨도 시·도의원 출마를 놓고 저울질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최종 출마를 결심할 경우 양 시장 측근들의 출마가 최대 5~7명에 이를 것이라는 분석이다.

 

더민주당 관계자는 "양 시장 측근들의 출마는 현 시·도의원들과의 승부도 관심거리지만 양 쪽의 지역위원장들이 지원하는 예비후보들과의 싸움도 볼거리"라며 "일단 더민주당은 공정한 경선을 통해 후보를 결정하겠다는 것이 당론이기 때문에 최종 공천은 누구도 장담할 수 없다"고 말했다./배종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