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세관, 수출가격 조작 수십억 원 챙긴 무역사기 일당 적발

최남석 | 기사입력 2018/01/24 [16:21]

평택세관, 수출가격 조작 수십억 원 챙긴 무역사기 일당 적발

최남석 | 입력 : 2018/01/24 [16:21]

수출환 어음을 은행에 팔아 수십억 원을 받아 챙긴 무역사기 일당이 세관에 적발됐다.

 

이들은 수출물품의 대금을 부풀리는 수법으로 작성한 신용장을 가지고 범행을 저질러 온 것으로 드러났다. 

 
24일 평택세관은 관세법상 가격조작 등 혐의로 A씨(62) 등 2명을 불구속 입건하는 한편 달아난 B씨(49)를 지명수배하고, 이들에게 수출자 명의를 빌려주는 등 범행을 공모한 무역업체 대표 C씨(43) 등 4명도 함께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세관에 따르면 A씨 등은 지난 2014년 2월과 5월 3차례에 걸쳐 인터넷 전화기와 컴퓨터 부품 등 1억 원 어치의 물품을 필리핀과 인도네시아에 수출한 뒤 수출가격을 32배 부풀려 기재한 허위 신용장을 작성한 뒤 수출환 어음을 국내 은행에 매각해 32억 원을 받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세관조사 결과 A씨 등은 C씨등 열악한 무역업체 대표들에게 수출자 명의를 빌려주면 큰 돈을 벌 수 있다며 꾀어 범행한 후 은행으로부터 받은 돈을 나눠 가진 것으로 드러났다.

 
평택세관 관계자는 “무역업체는 함부로 수출자 명의를 대여하면 안된다"며 "A씨 등에 대한 모든 사건을 검찰에 송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