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역 복합환승센터 개발 실시계획 승인

이영신 | 기사입력 2018/01/18 [08:44]

울산시, 울산역 복합환승센터 개발 실시계획 승인

이영신 | 입력 : 2018/01/18 [08:44]

 

울산시는 18일 롯데울산개발(주)에서 제출한 ‘울산역 광역복합환승센터 개발실시계획’을 승인 고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울산역 복합환승센터는 건축허가 등 착공을 위한 마무리 절차만 남겨 두고 있다.

 

이번에 고시된 개발실시계획은 울주군 삼남면 울산역사 앞 부지 7만 5,480.3㎡, 연면적 18만 1,969.85㎡, 지하 1층․지상 7층, 주차대수 3,135면의 규모이다.

 

환승시설은 환승주차장, 보행이동, 환승편의시설 등이고 환승지원시설로는 아울렛, 영화관 등의 판매, 문화 및 집회시설,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사업기간은 착공일로부터 18개월로 2019년까지 완료한다.

 

시는 지난 해 7월 국토교통부로부터 개발계획을 승인 받고, 8월 사업자 지정 고시이후 교통영향평가 심의 등을 거쳐 11월에 개발실시계획 승인 신청을 받았다.

 

앞으로 공사기간 중 대체 주차장 확보, 건축허가 등의 절차가 마무리되는 대로 올 상반기 내 착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사업이 완료되면 울산역 복합환승센터는 역세권과 서부권 개발의 핵심시설로서 지역개발을 촉진함과 동시에 동남권의 광역교통중심지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이영신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전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