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동굴 타임캡슐관에 소중한 추억 저장하세요!

여한식 | 기사입력 2018/01/16 [15:22]

광명동굴 타임캡슐관에 소중한 추억 저장하세요!

여한식 | 입력 : 2018/01/16 [15:22]

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16일 한 해 100만 명 이상이 찾고 있는 광명동굴에 관광객들이 기념물을 봉인 및 보관할 수 있는 ‘타임캡슐관’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타임캡슐관에는 보관한 타임캠슐을 내려다볼 수 있도록 다양한 빛깔의 유리판으로 꾸며진 체험데크를 비롯해 포토존, 타임게이트, 보물상자 등도 배치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할 전망이다.

 

타임캡슐관의 위치는 광명동굴 지하 1레벨 공포체험관 뒤쪽이며, 국내·외 관광객들이 원하는 크기의 타임캡슐을 선택하면 유료로 기념물을 보관할 수 있다. 보관기간도 관광객들이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시는 타임캡슐관에 도서인 ‘광명동굴을 만든 사람들’, ‘광명가학광산 동굴 100년 스토리’와 함께 광명동굴 조성 공사 자료가 담긴 CD, 기념사진, 보도자료 등 광명동굴의 개발 및 운영 전반에 관한 각종 자료 30여 점을 봉인해 장기 보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타임캡슐관은 이달 중 시범운영을 거쳐 기념물을 보관하는 캡슐의 가격을 결정하는 등 보완을 거쳐 본격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양기대 시장은 “광명동굴은 새로운 과학기술과 특별한 콘텐츠를 접목해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만들기 위해 타임캡슐관을 조성했다”며 “새로운 볼거리로 국내·외 관광객들의 많은 이용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여한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