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티브로드 abc방송 의정대상’ 시상식 열려

지역사회,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우수의원 6명 선정

구숙영 | 기사입력 2017/12/28 [22:15]

‘2017 티브로드 abc방송 의정대상’ 시상식 열려

지역사회,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우수의원 6명 선정

구숙영 | 입력 : 2017/12/28 [22:15]
티브로드 abc방송 제공


티브로드 abc방송은 지난 27일 안양시의회 2층 소회의실에서 ‘2017 티브로드 abc방송 의정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티브로드 abc방송은 올 한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우수의원 6명을 선정해 상패를 전달했다.

 

올해의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의원은 경기도의회 윤재우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시의회 음경택 의원(자유한국당), 김필여 의원(자유한국당), 군포시의회 성복임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왕시의회 전영남 의원(자유한국당), 과천시의회 윤미현 의원(더불어민주당) 등 이다.

 

경기도의회 의왕시 제2선거구의 윤재우 의원은 올해 '경기도의회 의정모니터 구성 및 운영 조례안' 등의 조례를 대표 발의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어 안양시의회 총무경제위원회 위원장 음경택 의원은 '안양사랑상품권 관리 및 운영 조례안'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조례를 대표 발의하는 등 성실한 의정 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회 위원장 김필여 의원은 '안양시 학교시설사업 기금 설치 및 운용에 관한 조례안' 을 대표 발의하는 등 모범적 의정활동을 인벙받았다.

 

군포시의회 성복임 의원은 '군포시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을 대표 발의해 우수 의원으로 선정했다.

 

아울러 의왕시의회 부의장 전영남 의원은 '의왕시 재능기부 활성화 조례안' 등 조례를 대표 발의하는 등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지난 해에 이어 2회 연속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과천시의회 윤미현 의원은 '과천시 웰다잉 문화조성에 관한 조례안' 등의 조례를 대표 발의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올해 의정대상은 티브로드 abc방송권역 내 광역의회 의원과 4곳의 기초의회 의원 등 모두 57명의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발의 조례, 의회 출석률 등에 의거해 티브로드 abc방송과 티브로드 abc방송 시청자위원회(위원장 윤병섭 안양대학교 교수), 티브로드 abc방송 지역채널심위원회(위원장 정종기 성결대학교 교수)의 정량적인 평가 및 조례 내용에 대한 정성적인 평가 기준에 따른 심의를 통해 선정했다.

 

장형석 티브로드 abc방송 대표는 “티브로드 abc방송은 지역 유일의 방송사로 방송권역 내에 있는 광역의원과 기초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살펴보고 이를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시상식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윤병섭 티브로드 abc방송 시청자위원회 위원장은 “올해 두 번째로 마련된 티브로드 abc방송 시상식은 시민의 작은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데 기여하는 계기가 됐다”고 덧붙였다.

 

이어 정종기 티브로드 abc방송 지역채널심위원회 위원장도 “이번 의정대상을 계기로 지방의회 의원들이 시민 대변자로서 지역사회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티브로드 abc방송 시청자위원회와 지역채널심의위원회는 안양과 군포, 의왕, 과천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학계, 법조, 언론, 경제, NGO 등 각계각층의 위원들로 구성돼 있다./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