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석탄화력발전소 건립 즉각 중단 요구하는 시민단체 집회

배종석·이영관 | 기사입력 2017/11/26 [21:31]

포천 석탄화력발전소 건립 즉각 중단 요구하는 시민단체 집회

배종석·이영관 | 입력 : 2017/11/26 [21:31]

포천석탄발전소를 놓고 시민단체들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포천석탄발전소반대공동투쟁본부(이하 석투본)와 경기북부 평화시민행동(이하 평화행동)은 지난 24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포천 석탄화력발전소 건립 중단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발전소 건립 저지를 위해 단체행동도 불사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시민단체들은 이 날 “그 동안 석탄화력발전소의 반대를 줄곧 외쳐왔지만 기업 논리에 밀려 외면 받아 왔다”며 “온실 배기가스, 미세먼지 등 악화일로에 있는 경기북부에 환경재앙을 몰고 올 포천 석탄발전소의 건설 및 가동 저지를 위해 경기북부의 시민단체, 전국 환경단체 등과 연대해 강력한 투쟁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한 시민단체는 "초미세먼지의 주범인 포천 석탄화력발전소의 즉각적인 건립 중단과 발전소 인허가 과정을 철저히 조사해 불법과 담합에 대한 책임자를 처벌하라"며 "발전소 건립 저지를 위해 연대한 전국 93개의 시민단체가 서명한 연명부를 경기도에 전달하는 등 강력히 대응하겟다"고 말했다.

평화행동 관계자는 "경기북부의 환경과 주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포천 석탄화력발전소 건립을 반드시 저지하겠다"며 "주민들의 피해를 고려하지 않은 석탄발전소 건립 저지를 위해 실력행사와 법적 소송 등 모든 역량을 동원해 대응해 나가겠다"고 주장했다.

한편 GS 포천 그린에너지는 포천시 신북면 신평리 장자산업단지에 유연탄(석탄)을 연료로 시간당 550t 용량의 열원과 169.9㎽ 용량의 전기를 생산하는 석탄화력발전소를 건설중에 있다./배종석·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