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고흥평생교육관, 어르신들의 배움 열기로 "후끈"

2017년 봄학기 주민강좌 1천6백여명 참여 성황

윤진성 | 기사입력 2017/03/22 [18:12]

전남 고흥평생교육관, 어르신들의 배움 열기로 "후끈"

2017년 봄학기 주민강좌 1천6백여명 참여 성황

윤진성 | 입력 : 2017/03/22 [18:12]


전라남도고흥평생교육관
(관장 이병수)은 지난 6일부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2017년 봄학기 평생교육 강좌가 지역주민들의 열기로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이번에 윤영되는 주민강좌는 인문, 예술, 정보화, 건강, 직업전문 등 59강좌에 1,600여 명의 수강생들이 오는 71일까지 17주 과정으로 운영 중이며, 지역주민들의 참여도가 높아 연일 강의실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또한 급변하는 지식정보화 시대에 부응하기 위해 개설된 컴퓨터 초급 등 정보화 영역 5개 강좌에는 지역민들의 큰 호응을 얻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특히, 정보화 강좌 중 '스마트폰 100배 활용하기'강좌의 경우 수강신청 시작과 동시에 지역주민이 몰려 정원을 초과해 뒤늦게 신청 희망자들에게는 기회가 돌아가지 않는 사례를 빚기도 해 다시 한번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고흥평생교육관은 주민강좌 외에도 25일부터는 학생재능향상 프로그램 22개 강좌를 개강해 학교, 지역아동센터, 복지시설, 장애인시설 등 다양한 계층을 직접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차별 없는 교육복지 실현에도 힘쓰고 있다.

 

이병수 관장은 지역주민을 위한 열린교육을 실천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복한 평생교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전국뉴스 많이 본 기사